본문 바로가기

고이군 IT뉴스

LIFT CONFERENCE 의 founder 인 Laurent Haug를 만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이고이는 우연 찮은 기회에 Lift asia08의 소식을 접하고

Lift conference의 founder인 Laurent Haug를 인터뷰할 기회가 생겨서 회사에 양해를 구하고
어제 다녀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뷰 동안 시종일관 미소를 보여준 Laurent






어제 인터뷰 한 것 중 제가 가장 관심 깊었던 것은 아무래도 나비아트센터와의 co - work였습니다.
 
나비아트센트 프로그램 펼치기

하루종일 10시간 강연만을 하는 지루한 컨퍼런스가 아닌
Lift만의 웹의 미래에 대한 전망과  함께 아트센터와 함께 미디어아트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의 미래를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는 기회를 , 그것도 아름다운 제주도에서 갖게되어 참 즐겁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미소를 보여준 laurent haug와의 인터뷰는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편집중입니다.
그래서  톡투맨에서  인터뷰 전문을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톡투맨의 문화에 대한 열정을 보시고 인터뷰를 가능하도록 도와주신
다음 제휴팀장님이신 배성준 팀장님과 최지은 과장님께 감사드립니다 ^^


물론 제가 톡투맨팀과 함께 가게된다면 기존의 컨퍼런스에서 볼 수 없었던 모습을 여러분에게  생생한 영상으로 전해드리려 노력하겠습니다.




The Second Lift Asia Conference: "Beyond The Web Browser"
두 번째 리프트 아시아 컨퍼런스: 웹을  넘어서서

제 주/제네바, 2008월 7월 29일 – 두 번째로 개최되는 리프트 컨퍼런스의 아시아 편이 2008년 9월 4~6에 걸쳐 한국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에는 “웹을 넘어서서’ 라는 주제로 세계적인 연사를 초청하고,토론을 하는 장이 마련될 것입니다.

인 터넷이 우리의 생활 환경에 혁신적인 변화를 몰고 온 지난 십 년이 지나고, 이제 네트워크는 컴퓨터 스크린을 넘어서서 사물, 도시, 장난감, 자동차, 의료 기기의 광범위한 영역에 걸쳐 활용되고 있습니다.앞으로의 중대한 변화는 어디에서 발생할까요?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사람들은 지금 무엇을 연구하고 있을까요? 이러한 신 기술이 우리의 생활과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요?

2006 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설립된 리프트 컨퍼런스(www.liftconference.com)는 가장 혁신적인 글로벌 이벤트 중의 하나로서 BBC는 이에 대해 ‘테크놀로지 애호가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행사 중의 하나”라고 명하였습니다.리프트 컨퍼런스는 네트워크화된 사회의 미래를 미리 들여다 볼 수 있도록 강연과 활동을 통해 특색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리프트 아시아 08 –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통역이 제공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의 대표적 포털 사이트 Daum, AlpicT, WattWatt, 아트 센터 나비, 제주도청, 제주 지식 산업 진흥원, 제주 대학교가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여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고 행동하는 사람 (doer)과 생각하는 사람 (thinker)을 한곳에 모으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될 것입니다.

행사 개요 - 이번 행사의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강연
어 반 테크놀로지, 온라인 세계, 가상 화폐,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로보틱 같은 주제가 다루어질 예정입니다.이번 행사에서는 권준모(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게임 기업 Nexon 대표이사), 네트워크화 된 도시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 줄 Jeffery Huang (EPFL), 양수인(The Living), Adam Greenfield (노키아 디자인), I-mode의 발명가 Takeshi Natsuno, 미래의 로봇에 대한 연구중인 Tomoaki Kasuga, 기계 장치의 권위자이자 Emmy상 수상자 Dan Dubno, 공상과학 소설가 Bruce Sterling와 Bruno Bonnell, Frédéric Kaplan, Jan Chipchase 같은 전설적인 리프트 연사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인터액티브 설치 예술
아트센터 나비에 의해 기획된 전시회로 참여자에게 영감을 제공하고 적극적인 활동에 기반을 둔 독특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Asia Venture Trip 프로그램
여 섯 명의 혁신적인 스위스 신생 기업 대표들이 한국을 방문합니다. 이 자리에서 그들은 자신들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선 보이고, 유럽과 아시아 사이의 기업가적 교량을 구축할 것 입니다. Alpict의 협력 하에 아시아 벤처 여행을 위해 선별된 여섯 기업은 Arimaz, KeyLemon, Lighthouse, Pixelux, Poken, Secu4 입니다.

테마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특별이벤트
국제 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의 플랫폼인 Wattwatt.com 과의 협력 하에 조직된 지속 가능한 개발과 클린 테크에 관한 토론은 전자 기술 세계의 협력을 증진시키는데 일조할 것입니다.

커뮤니티 프로그램(별도 세미나실 제공)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작품과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전체 프로그램은 아래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IFT Asia 08 등록비는 650달러입니다. 히자만, 학생, 신생기업, NGO는 250 달러의 특별 가격으로 참여 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리 프트 컨퍼런스를 위해 협력을 아끼지 않으신 파트너는 다음과 같습니다. Daum (www.daum.net), Alpict (www.opi.ch), 제주도청(english.jeju.go.kr/), 제주 지식사업진흥원(www.jejukipa.or.kr), 제주대학교 (www.cheju.ac.kr/eng/), WattWatt (www.wattwatt.com). 또한 리프트는 아트센터 나비(www.nabi.or.kr) 와 MecenatKorea (www.mecenatkorea.com), Amiando(www.amiando.com), 정투어 (www.jungtour.co.kr), 제주 국제 컨벤션 센터 (www.iccjeju.co.kr)의 후원과 함께 합니다.

컨퍼런스에 관한 더욱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www.liftconference.com/kr 를 방문하세요.
문의 : 리프트아시아 장지원 사원(02 335 7533)


 감사합니다 인터넷과미래 메인에 걸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