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이군 IT뉴스

[vlog] talk2man.com 의 시작 과 소식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새 Talk2man도 3회를 이어갑니다.
1회의 서투름 2회의 익숙함 그리고 이벤트,가 톡투맨이 걸어온 길입니다. 이런 Talk2man의 시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처음에 제가 난상토론회에서  새우깡소년님을 만났을때 받았던 느낌이 이런것들이었습니다. 재치도 있으시고 똑똑하시고 결정적으로 말을 재밌게 하셨죠. 사실 제가 여자는 잘 칭찬은 하는데 남자에 대한 칭찬은 인색합니다. 제가 남자를 칭찬하는 경우는 아주 드물죠 아주 착하거나 아주 똑똑하거나 아주 겸손하거나 입낟. 이 3가지 다 갖춘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균형을 이루기 힘든점들이죠. 그런 면에서 새우깡소년님은 똑똑하고 겸손하십니다. 글쎄요 착한건 잘 모르겠네요 ㅋㅋ

처음 난상토론회에서 만나고그 이후 블로거 모임에서 만났을때 한참즐겁게 하던 윈앰프방송을 떠올리며 블로거끼리만난자리이니 팟캐스팅을 하자고 했었죠. 흔쾌히 그 자리에서 서로 동의했지만 서로 바빴던지라 꿈?을 이루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던중 몇달 지나지 않아 나라는 ucc열풍이 지나간 상태고 저는 그 와중에 웹캠으로 아프리카에서몇번 방송을 했던 터라 카메라 덜 무서워졌달까요 조금 자신감이 생긴상태였습니다.

그러던 중 새우깡소년님과 자리가 조금 잡힌후에 못 이뤗던 프로젝트를 하기로 했죠. 하지만 이번엔 사고좀 치고싶었죠. 각자 잘할수 있는 분야가 있기에 조금 더 욕심을 내어 톡투맨이라는 동영상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그게 톡투맨의 시작이었습니다.

처음엔  도메인 명을 갖고 제가제안한 'blogeat'과 새우깡소년님이 제안한 'Talk2man'으로 압축되었습니다. 2남자라는 포맷을 가장크게 살린 'Talk2man'낙점되었고 그이후는 일사 천리였습니다. 일단 카메라는 저희집에 있는캠코더로 시작을 하려 했으나 쉽지 않았습니다.게다가 동영상편집자 구인도 물망에 오르던 2분이 있었으나 난색을 표하는 아주 어려운 상황이었죠 하지만 우리는 굴하지 않고 단순접착이라도 이어붙이기라도 해서 1회를  포스팅하고 싶었습니다.

 그 이 후 새로운 캠코더를 새우깡소년님이 구매하신후 급물살타고 둘이서 쪼물딱 쪼물딱 하던 차에 지금 모든 영상을 담당하는 영상의마이더스 'movi'를 영입하여 지금의 아름다운 영상이 만들어졌습니다. 1회를 보고 합류한 비슬님은 마케터이자 코디네이터까지 맡아주시고 장소 및 전략까지 맡아주는 놀라운 재능을 보여주시고 계십니다.

프론트맨이야 2명이지만 안보이는곳에 2명이 수고 하고 있고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Talk2man은 아마 많은 발전을 거듭할 것이고 또 재밌게 크게 변모할 것입니다.중간에 실수가 있더라도 너그러히 봐주시고  많이기대해주십시요

p.s
Talk2man이 올블로그 티페이퍼에 실렸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p.s 2

에이콘 출판사의 블로그에도 Talk2man이 소개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욱더 열심하는 Talk2man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