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이군 IT뉴스

[이벤트]'예제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루아' 증정이벤트

안녕하세요 고이고이입니다.

항상 여러분에게 이벤트를 드리려는? 블로거이죠이미  톡투맨 에서도 많은 이벤트를 지원해주신
한빛미디어에 이번에도 협찬해주셨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을 만드시는 개발자분들에게 유익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동감 있는 예제로 배우는 루아 프로그래밍!

'달'을 뜻하는 아름다운 이름을 가진 스크립트 언어 루아(Lua)는 데이터 방송, 임베디드 시스템, 서버, 게임 등 너무도 다양한 분야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스크립트 언어의 고유의 장점인 코드의 가벼움과 더불어 학습의 용이성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다. 또한 C++ 등의 고급 언어와도 쉽게 호환되어 더욱 커다란 시너지를 일으킬 수도 있어 활용성도 두드러진다.

이런 루아의 특성 때문에 앞서 열거한 분야 중에서도 게임 분야가 각광을 받고 있다. 현재 가장 큰 컨텐츠 사업이라 불려도 손색이 없는 게임계에서 코드의 크기는 줄일 수 있으면서도 탁월한 성능을 낼 수 있기에 그 입지를 한층 더 두텁게 다지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블리자드의 인기 온라인 게임 WOW(World Of Warcraft)에서 사용된 언어가 바로 루아다. 이 책은 이렇게 전도유망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루아를 더욱 쉽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유용하고 필수적인 WOW 예제와 활용법을 듬뿍 담았다.

이제 책 속의 다양한 예제를 통해 익힌 루아 활용 감각으로 자신만의 새롭고 색다른 게임 세상을 만끽해보자.

추천평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갓난아기가 말을 배워나가는 과정과 유사하다. 이 책은 이렇게 기본적인 문법을 익혀온 초보 Lua 학습자가 단순히 언어에 익숙해지는 것뿐 아니라 자신만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실제 게임 적용 사례를 통하여 언어의 활용법을 익히도록 도와주는 안내서 역할을 한다.
- 윤정현_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과 학과장

이 책의 구성은 대단히 독특하다. 일반적으로 루아를 설명한 책들은 루아를 게임 개발에 사용하는 필수 스크립트 언어로써 다루지만, 실제로 게임과 연계되는 형태를 제대로 설명하는 경우는 드물었다. 하지만 이 책은 WOW라는 실제 상용 게임을 기반으로 루아의 사용방법을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추어와 개발자 모두에게 상당히 유용할 것이다.
- 김용준_한국게임산업진흥원 게임아카데미 교수(『IT Expert 3D 게임프로그래밍』 저자)

책 소개는 이정이고요

이 글에 이 책에 대한 기대평을 걸어주세요 그럼 5분에게 책을 배송해드리겠습니다.
블로그트랙백만 유효하며 추첨/발표는 다음주 월요일날 하겠습니다.